* '배움터 지킴이' 함께하는 5개 초등학교 교육세상면.
행복한,안전한,건강한 학교 생활에서 등.하굣길 지킴이 입니다.
이점에서 학교 희망은?배움터 지킴이'함께 하는 행복한,안전한,건강한 서로서로 웃는 얼굴 인사 하는 출입 정.후문 밝은 학교 향상 이라고 봅니다.
인천시 남동구 만수동 소재로 3월 30일(금) 5개 초등학교(동부,만수북,새말,조동,인수초등학교)'배움터 지킴이' 등.하굣길 교육세상 이야기 듣고 이어 갑니다.
동부,만수북,새말,조동,인수초등학교'배움터 지킴이'5가지 등.하굣길 교육세상 이야기 듣고 왔다.
◇ 5가지 등.하굣길 교육세상 이야기.
1)'배움터 지킴이'성함은?
2)본교에 행복을 추구하는 '소확행'일구고 계신지요?
●'소확행':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작지만 확실하게 실현 가능 행복.
3)등.하굣길 활동에 있어서 학생(고학년)교사(담당,교감,학교장)녹색 어머니회(학부모)아동 안전 지킴이(경력 노인)함께 하시면서 학교 희망으로 행복한,안전한,건강한 대부분 이면에 지켜져야 할 방향 모니터링은?
4)미세먼지 로 본교 안밖의 가깝게 마주하시면서 근본적인 해소면은?
●교육 지식함양. 5)대한민국 초등학교는 수행평가(아이&맘&데디)과제,단원평가 확대하면서,바껴지는 일제교육 5지선다형(객관적 문제풀이),중.고등생 학생부종합전형(생활기록부) 정의로운 필요,불필요 교육 정책 이어지는 신뢰에서 정답이 없습니다.
본교 '배움터 지킴이'함께 활동 하시면서 행복한,안전한,건강한 균형 있는 신뢰로 자랑할,개선할 필요,불필요 관점은?
5개 초등학교 '배움터 지킴이'소통 세상을 들여다 봅니다.
*동부 초등학교 '배움터 지킴이'(민 철기).
1)성함은?민 철기 배움터 지킴이.
2)안전지도,주변 환경 정화하는 일상과 본교 초등학교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고,맑음으로 꾸준히 지도,정화하는 것을 지켜주는 행복을 추구하고 일구고 있습니다.
3)30년 경력 하였다.관할 경찰서(전담 경찰관)오시고 관할 지구대서 2번 오시고,동사무소,시청 소속인지 모르는데,오후 12시~3시 까지 활동 하시고 도움이많이 됩니다.
등굣,하굣길 안전 지킴이 3시간 씩 활동해 주셔서 좋다.
본교서 에어컨,히터를 내어 주셔서 지켜지면서 즐겁게 근무 하고 있다.
4)방법이 없다.특별한 대책은 없고,마스크 소리가 잘 전달 되지 않는 점서 불편함과 본교 초등학교 아이들 찾아 와서 인사와 등.하굣길 좋은 인식면이 해소 되었다.
5)인천시 연수구 학부모 교육 면에 간섭 한다고 주변서 들었다.
아이들이 고민은 취직,성과 주위를 실현으로 많은 걸 잃어간다.
경쟁력을 저하 시켰으면 하는 행복한 추구와 어른의 개선 준비 절차가 필요하다.
본교 학교장 은 3년째 근무 하시면서 쓰레기 환경으로 구청서 수목관리'꽃' 축구골대 환경 개선을 하는 점이 자랑할 필요를 느낍니다.
토끼 10마리를 키운다.정서 함양에 주력하고 있다.
*만수북 초등학교 '배움터 지킴이'(박 안규).
1)성함은? 박 안규 배움터 지킴이.
2)본교 초등학교 아이들 수업시간 을 볼수가 없고,등.하굣길 보는데 아이들 안전지도 제일로 보람을 느끼고 행복을 갖는다.
30~40분 전 출근후 주변환경 정리를 하면서 아이들 환경 추구하고 있다.아이들과 소통'경비 아저씨'인사 면에 소소함을 추구를 하고 있고,편안과 동심으로 돌아가는 것이 좋고 자발적으로 봉사 정신을 갖고 있다.
3)학생(고학년)만 홍보 한달 한번 정도 질서를 지키세요. 대체적으로 협업하고 있다.
4)없다고 봅니다. 학교서 마스크를 내주고,집에서 마스크 착용하고 온다.
5)학교 주변환경 과 운동장 잔디구장 으로 다칠면과 안전적으로 생활과 배움에 질이 향상 될수 있는 자랑할 만한 부러움 대상 학교 이다.
주변서 만수동 에서 좋은 선호 초등학교 이다.
개선할 점은 없다.
*새말 초등학교 '배움터 지킴이'(정 순양).
1)성함은?정 순양 배움터 지킴이.
2)특별히 개인적으로 하고 있지 않다.
3)아침 1시간 시니어 순찰대 2018학년도 금년 부터 오전 8시~9시 까지 특별히 도움이 안된다.
남동구청 실버캅 오전8시 부터 신호 대기를 봐 주신다.
4)학교 에서 마스크를 주셔서 해소하고 있다.
학교장 자원 해서 함께 지킴이 를 해 주신다.
5)생각하고 있지 않다.
*조동 초등학교 '배움터 지킴이'(최 만석).
1)성함은?최 만석 배움터 지킴이.
2)지킴이 7년째 하고 있고,아이들 보면 행복 친구 같고 봉사하면 6학년 친구로 살고 있다. 초등학교 생활 아이들 주고 받은 편지와 학습지를 보면서 모으는 보람을 느끼고 있다.
3)아침 8시~50분까지 교통 통제 혼잡하고 있다.
녹색어머니(학부모),교사는 서지 않는다.
실버 2분,배치선 1분 총 3분이 함께 한다.
4)마스크를 충분히 지원해 주신다.
필요한 물품을 각별히 신경 써 주신다.
5)동 떨어져 있어서,학생,교사 공동으로 있지 않아서 공동체 밖 생활 이어서 잘 알지 못한다.
봉사 대우를 해 주셨으면 한다.
처우개선 을 원한다.
집거리,먼거리 차원에서 봉사 이면을 수당면을 안에는 많이 바램이다.
아침8시30분 부터 통행이 불편이다.
속도계 밖은 없다.구청 담당이다.
횡단보도 그려져 있지만,CCTV 있지만 속도계 설치 바램이다.
*인수 초등학교 '배움터 지킴이'(서 정필).
1)성함은? 서 정필 배움터 지킴이.
2)없습니다. 본교 초등학교 아이들이 등.하굣때 인사를 잘하여 즐거움을 얻는다.
3)별도로 모니터링 없다.
활동한 점 시스템 이 잘 되어 있습니다.
4)마스크 지원으로 해소하고 있다.
5)교육 정책 면에서 학교와 밀접한 면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특별히 자랑할 만큼 없다.
◇5가지 등.하굣길 교육세상 이야기 서 들은 ●교육 지식 함양 5)이야기서 각각의 관점을 들어보았습니다.
대한민국 정의로운 필요,불필요 교육 정책 이어지는 신뢰에서 정답이 없듯이 '배움터 지킴이'근무하는 본교 함께 활동 하시면서 균형있는 자랑할 개선할 필요,불필요한 관점을 꼼꼼히 이야기 해 주셔서 행복한,안전한,건강한 지식을 보았습니다.
4)본교의 일시면에서 미세먼지 해소로 마스크를 지원 받아지만 본교 초등학교 아이들 학생.교사.학부모 등.하굣길 소통,공감,행복에 있어서 착용하고 계시지 않는다고 합니다.
'배움터 지킴이' 이제는 잠깐씩 쉴때는 마스크 로 건강함 보호 하셔서 더 행복한,더 안전한,더 건강한 등.하굣길 학교 희망은?'배움터 지킴이'함께 해요!
응원합니다.
전수경 학부모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