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헌 인천 중구청장과 인천별빛초 학부모들
(인천시교육청=시민기자 남창수) 인천 중구청 관계자들은 지난 8일 오전 8시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학부모들과 함께 교통캠페인 활동하는 모습
이번 교통캠페인은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조성하고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인천별빛초등학교의 학교장 선생님과 학부모들도 이 뜻깊은 행사에 함께 참여하여 지역사회의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학부모들의 의견을 현장에서 직접 듣는 인천 중구청장의 모습
캠페인은 인천별빛초등학교 주변 주요 횡단보도와 교차로에서 진행하였다. 등교 시간에 맞춰 중구청 직원들과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안전하게 횡단보도를 건너도록 도왔고 운전자들에게는 서행과 정지선 준수를 당부했다.
▲학교 앞에서 학부모들의 의견을 듣는 중구청 관계자와 교통 관계자의 모습
김정헌 인천중구청장은 "어린이들의 안전이 최우선이며, 이를 위해 지역사회와 함께 노력해야 한다"며, "등하굣길 교통 혼잡 해소와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학부모들은 "아이를 학교에 보낼 때마다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캠페인 덕분에 한시름 놓았어요. 지역사회가 함께 노력하는 모습에 감사드립니다. 평소에는 교통안전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지 못했는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이들이 얼마나 위험에 노출될 수 있는지 깨달았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활동들이 계속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교통안전 캠페인은 인천 중구청의 지속적인 지역 사회 안전 관리 노력의 일환으로, 주민들의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는 데 큰 기여를 했다. 인천 중구청은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협력하여 안전한 통학 환경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다. 이는 학생들과 학부모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전체의 교통안전 문화를 개선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nam729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