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교육청=서하나 학생기자)
최근 국제학교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국제학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찾는 부모들과 학생들을 위해 송도에 위치한 칼빈매니토바 국제학교를 소개하고자 한다.
칼빈매니토바국제학교(Calvin Manitoba International School)는 2023년 9월 1일, 캐나다 매니토바 교육청의 교육 과정을 기반으로 개교했다. 최근 인천시교육청으로부터 국제학교로 공식 인가를 받아,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의 일반적인 학교들과 달리 유치원부터 고등학교(K-12)까지 전 과정을 한 캠퍼스에서 함께 운영한다.

학교의 가장 큰 특징은 전 과목이 영어로 진행되며, 모든 수업이 캐나다 매니토바 주의 교육과정을 바탕으로 구성된다는 점이다.
수학, 과학, 사회, 등 주요 과목은 물론, 다양한 융합형 수업이 글로벌 시각에서 이뤄지며, 평가 방식 또한 시험 외에도 프로젝트, 발표, 토론, 과제 등 다양한 활동 중심으로 진행된다.

또한 교사진은 모두 캐나다 교사 자격증을 갖춘 전문 인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학생들은 학습수준에 맞는 맞춤형 수업을 통해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키워가고 있다.
칼빈매니토바국제학교는 다문화 환경 속에서 학생들이 자유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다양한 국적의 학생과 교사가 함께 어울리며, 교복 대신 편안한 사복을 입어 자율성과 개성을 존중하는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유치부와 초등학교 과정에서는 경험중심의 교육을 통해 기초 역량을 다지고, 중등 과정부터는 과목별 교사와 함께 심화된 학습을 이어간다.


또한, 학생들은 다양한 동아리 활동과 학생 자치 프로그램, 학생회, 스포츠, 언어 프로그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며 선후배간 교류와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간다.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은 연령에 상관없이 입학시험을 통해 적합한 학년에 배정되며, 시험은 캐나다 교육과정을 기준으로 구성된다. 입학 절차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학교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칼빈매니토바국제학교 졸업생들은 대부분 캐나다, 미국 등 해외 대학에 진학해 학업을 이어가고 있다. 영어 능력뿐만 아니라 자율성, 글로벌 감각, 창의성을 키우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대안이 될 수 있다.
(h.ozelton2028@calvinschool.kr)